본문 바로가기
수중사진/접사

Macro in Mataking Is., Malaysia

by divesimon 2023. 10. 4.

Comet fish in Mataking Is., Malaysia

마타킹 섬의 코멧 피시

 

마타킹 섬은 리조트 하우스 리프를 비롯하여 주변에 다양한 접사 촬영 소재가 많다. 접사 촬영은 촬영자가 피사체를 찾는 능력이 크게 요구된다. 하지만 그보다는 그 지역을 잘 아는 실력 있는 가이드를 만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유명 접사 촬영지는 피사체를 찾는데 유능한 가이드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좋은 피사체를 만나는 것은 좋은 사진을 만들 확률이 높다 라는 것을 의미한다.  어쨌든 이번 마타킹 투어에서는 접사 렌즈를 착용하고 하우스 리프와 마타킹 섬 주변에서 두 번 촬영을 하였다. 피사체를 찾는 재주가 없어서 그리 만족할 만한 사진을 만들지는 못했다.  하지만 운 좋게 코멧피쉬(Comet fish)를  촬영할 수 있었다. 바위틈 속에 깊숙이 숨어있는 녀석이었는데 너무 수줍음을 타서 좀처럼 몸 전체를 보여주지 않았다. 숨죽이며 한참 동안이나 녀석을 기다리다가 운 좋게 체장 전체를 촬영할 수 있었다. 녀석은 마치 곰치인양 눈 모습을 하고 있지만 실제로 눈은 반대쪽에 있으며 지느러미를 펴면 완전 다른 모습이다. 예전에 필리핀 릴로안에서 한 번 촬영했었는데 실로 오래간만에 녀석을 볼 수 있었다. 가이드 녀석에게 사진을 보여줬더니 마타킹 주변에 많이 있단다. 어렵게 촬영했는데 맥이 빠지는 소리였다. 어차피 사진은 내 만족이다. 녀석을 촬영할 수 있어 좋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