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다이어리

Dive in Chooja Island 2, Korea

by divesimon 2013. 5. 7.

          Dive in Chooja Island, Korea

                          추자도 다이빙 이틀째


추자도 다이빙 첫날은 서해안을 방불케하는 시야와 수중에 떠도는 수많은 먼지로 인해 수중 촬영에 애를 먹었다. 솔찍이 이틀재 다이빙은 의욕상실로 물에 들어가기가 싫었다. 수온 13도의 차가운 물은 차치하더라도 불량한 시계는 다이빙을 하고푼 욕망을 억제하였다. 하지만 베일에 가렸던 추자도 다이빙을 소개할 의무를 갖고 있는 필자로선 다이빙을 포기할 수 없었다. 

추자도 다이빙 이틀째는 근처 수령섬과 전날 진행하였던 직구 섬에서 각 1회씩 다이빙을 하였다. 전날 보다는 시야가 조금 좋았다. 첫날 다이빙에 비해 또 다른 추자도의 면목을 볼 수 있었다. 아직 다이버들에게는 미지의 세계인 추자도 다이빙을 소개한다,




두번쨰 날은 첫날 보다 시야가 좋았다, 하지만 수중의 먼지는 전날과 같아 수중 촬영이 쉽지 않았다. 사진은 뿔산호와 관갯지렁이가 먹이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열대 바다에서 볼 수 있는 바다나리의 모습도 보인다,





위 사진만 보면 제주도 수중이 생각나는 장면이다. 추자도 수중은 백송을 비롯하여 연산호와 자리돔과 같이 제주도를 연상시키는 생물이들이 많이 발견되고있다.




뿔산호와 해면은 울릉도 수중을 연상시킨다, 커다란 바위 틈에는 이처럼 뿔산호들이 빼곡히 자리하고 있었다, 뿔산호는 수중 사진가들이 선호하는 주제이다,





                                                                수중에 빼곡한 뿔산호 군락지의 모습





                                                          태형동물이 이끼 벌레류가 수중에 가득하였다,





                                                        연산호와 뿔산호 그리고 바다니리가 함께 하고 있다,





                                                   제주도와는 다른 연산로는 수심이 깊은 곳에서 발견되었다,





                                                                              해면과 바다나리





                                                                               뿔산호와 히드라





                                                                                 해면과 감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