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중사진 이야기

Barrel Sponge & Crinoid in Sabang Beach, Philippines

by divesimon 2023. 6. 24.

Barrel Sponge  &  Crinoid in Sabang Beach, Philippines

사방비치의 항아리 해면과 바다나리

 

사방비치에서 가장 잘 알려진 포인트인 몽키 비치에서 촬영한 항아리 해면과 바다나리 사진이다. 몽키 비치는 경사면을 따라 포인트가 전개되기 때문에 초보 다이버들이 안전하게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작은 침선을 비롯하여 크고 작은 암반과 항아리 해면과 바다나리가 많은 곳이다. 

수중사진은 촬영자의 시각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바닷속을 표현한다.  굳이 깊은 수심 또는 희귀한 피사체가 아니더라도 일반적으로 어디 서든 쉽게 볼 수 있는 피사체로 바닷속을 표현할 수 있다. 좋은 사진은 대중의 동의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몇몇 평론가 혹은 동호인들만의 리그가 되어서는 안 된다. 평범한 피사체 또는 낮은 수심대에서 촬영한 일반적인 수중의 모습을 표현한 사진이 오히려 스포츠 다이버들의 눈에 비친 그리고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바다의 모습이다. 이 수심 대에서는 소위 똑딱이 카메라로도 얼마든지 좋은 사진을 만들 수 있다.  

사방비치 다이빙 전문점인 오션팔라스 리조트는 최고의 가이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리조트의 청결함 또는 뛰어난 맛집이라는 수식어는 이미 다이버들 사이에서 정평난 곳이기에 부연 설명이 필요 없는 곳이다. 사방비치 다이빙을 계획 한다면 오션팔라스 리조트를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