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다이어리

U/W View of Layang Layang, Malaysia

by divesimon 2011. 4. 18.

                라양 라양의 수중

라양라양에 도착하여 첫 날 오후 다이빙을 하였다. 입수를 하고 수중에서 눈을 뜨는 순간 너무나도 파란 바다 색에 깜짝 놀랐다. 투명한 바다가 뭔지를 확실하게 보여 주는 장면이었다. 하지만 수중 사진가들에게 라양라양은 그리 만만한 곳이 아니었다. 투명한 시야와 파란 바다 색은 단지 유혹에 불과 하였다. 깊은 수심,단조로운 촬영 소재는 수중 사진가들에게 매번 심각한 고민을 안겨 주었다. 첫날의 흥분은 그리 오래 가지 못했다. 매 다이빙 시 무었으로 사진을 만들어야 할지 참으로 막막하였다... 


다이버들이 입수하여 산호초를 벗어나 수심 2,000미터  심연의 직벽으로 향하고 있다. 주변엔 온통 크고 작은 물고기들이 가득하였다. 마치 파란 잉크 속에서 다이빙을 하는 느낌이었다.

라양라양에서 첫 다이빙의 첫 수중 사진이다. 내가 좋아하는 대형 시팬이 있어 지나가는 다이버들 딸랑이로 불러서 모델을 세우고 일단 한 컷 촬영해 봤다. 그리고 일행들을 따라 직벽 아래로 내려 갔다. 직벽 아래에는 이러한 대형 시팬이 지천에 널려 있었다. 너무 크고 많아서 어찌할 줄 몰랐다. 예전에 팔라우의 숏 드롭-옵에 대형 시팬들이 참 많았었는데,,.,, 이곳의 시팬들은 그 보다 더 많은 것 같다.



잭 피시 무리로 여러번 만났다. 하지만 그 규모가 시파단 보단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무리의 규모가 작았다. 하지만 잭 피시의 크기는 더 커 보였다. 무심한 눈으로 심연을 향하는 녀석들을 따라가며 꽤 많은 사진을 만들어 냈다.


요즘 자주 사용하는 나의 앵글이다, 정어리 사진때부터 자주 이용하는 이 앵글은 지난번 시파단의 바라쿠다에 이어 이번엔 잭 피시들을 담아봤다.


회초리 산호의 붉은 색과 파란 바다 색이 잘 어울려서 회초리 산호를 여러 컷 촬영하였다. 위 사진도 그러한 사진 중의 하나이다,


꿩 대신 닭이라고... 이번 투어에서 한 번 다이빙에 두 번 만타와 만났다. 첫 만타를 만나고 한동한 따라다니며 촬영을 하고 힘들어서 쉬고 있는데 또 다른 만타가 나타났다. 다시 따라가서 촬영한 것이다,





라양라양의 명성 만으로 쉽게 다양한 사진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하였으나 의외로 수중 사진가들에게는 쉬고 곳이 아니었다. 눈앞에는 화려한 수중 모습과 탁 트인 시야, 그리고 형용할 수 없이 아름다운 파란 색의 바다 속에서 무었을 촬영해야 할지 고민한다는 자체가 우습지만 막상 다이빙을 해보니 필자 뿐만 아니라 동행한 사진가들이 이구동성으로 결코 만만한 곳이 아니라고 고개를 절래 절재 흔들었다. 어쨌든 나름 쉽지 않은 상황에서 최선을 다 했다. 위에 소개한 사진들과 같은 종류의 사진들이 앞으로도 계속 소개될 것이다,

'포토다이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Ulleung Island, Korea  (0) 2011.04.24
Dive system in Layang Layang, Malaysia  (1) 2011.04.19
Go to the Layanf Layang  (2) 2011.04.18
Started review of Layang Layang  (5) 2011.04.18
Mataking "The Reef Dive Resort", Malaysia  (1) 2011.03.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