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다이어리

Dive Mataking, Malaysia

by divesimon 2017. 5. 30.

Dive Mataking, Malaysia

마타킹 리조트 다이빙

 

마타킹 리조트는 사바 주 남동쪽에 위치해 있다. 리조트에 가는 방법은 시파단 주변의 리조트에 가는 방법과 동일하다. 즉 한국 코타키나발루 타와우 셈포르나 리조트, 또는 한국 쿠알라룸푸르 타와우 셈포르나 리조트로 이어진다. 다만 셈포르나(Semporna) 항구에서 시파단(Sipadan) 주변의 리조트들은 남쪽으로 가고 마타킹 리조트는 동쪽으로 가는 것이 다를 뿐이다.

 

리조트의 정식 명칭은 더 리프 다이브 리조트(The Reef Dive Resort)”이다. 마타킹 섬에 위치해 있기에 통상 마타킹 리조트로 불리고 있다. 마타킹 섬은 본섬과 부속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본섬에는 리조트가 자리하고 있으며 마타킹 섬과 인근 섬들을 보호하기 위한 군부대가 자리하고 있다. 무인도인 부속 섬은 썰물 때 본섬과 연결되어 도보로 왕래가 가능하다. 이른바 모세의 기적으로 묘사되는 이 관경을 보기위해 외부에서도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마타킹의 다이빙은 한 마디로 최적의 동선을 통한 편안함이다. 다이브 센터 바로 앞에서 잭피시(School of Jack) 무리와 고스프 파이프 피쉬(Ghost pipefish)를 볼 수 있다. 즉 광각과 접사 모두가 가능한 하우스 리프(House Reef)가 단 몇 걸음만 걸으면 펼쳐진다. 체험 다이빙은 물론 초보 다이버와 숙련된 다이버 그리고 수중사진가들까지 모두 만족하는 포인트이다. 마타킹 섬 주변에는 판다난(Pandanan), 팀바팀바(Timba-timba), 카라푸안(Kalapuan), 보헤얀(Bohayan), 바투루아(Baturua), 만타부안(Mantabuan)…….등과 같은 많은 섬들이 산재해 있다.

 

마타킹 리조트에 대한 사세한 정보는 해저여행 5/6월호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마타킹에서 촬영한 수중 사진 몇 장을 소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