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8

Turtle Marine Diving Pool, Korea Turtle Marine Diving Pool, Korea 거북마린 잠수풀 소식 충북 음성군에 새로 오픈한 거북마린 잠수풀은 국내 상업용 잠수풀 중에서 최고의 수심인 8미터를 자랑한다. 지상 1층에 위치하기에 다이버들의 동선이 매우 편하다. 하지만 낮은 수온으로 인해 문제가 없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다이빙 풀에 보일러 시설을 설치하고 가동을 시작하여 이제는 따뜻한 수온하에 다이빙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다이빙 교육은 물론 프리 다이버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은 거북마린 잠수풀은 동서울 터미널에서 1시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한다. 이용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찾아오는 길 ; 중부고속도로 - 대서분기점 -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 맹동 꽃동네 IC - 300미터 직진 왼쪽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뒤편.. 2016. 8. 12.
sweetlips in Komodo, Indonesia sweetlips in Komodo, Indonesia 코모도의 스위트립스 코모도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스위트립스 무리이다. 산호 밑에 은신해 있는 녀석들은 마치 한 낮의 태양 빛을 피해 있는 듯하였다. 아름다운 무늬와 색상으로 수중사진가들이 선호하는 촬영소재이다. 2016. 8. 12.
Bat fish, Komodo, Indonesia Bat fish, Komodo, Indonesia 배트 피쉬 무리 코모도에서 촬영한 배트 피쉬 무리이다, 2016. 8. 11.
Dive Sabang Beach, Philippines Dive Sabang Beach, Philippines 사방비치 수중 필리핀 민도로 섬의 사방비치는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국내 다이버들에게 잘 알려진 해외 다이빙 여행지이다. 사방비치 안내 전문 리조트인 오션팔라스와 함께한 사방비치 수중사진을 몇 장 소개한다, 2016. 8. 7.
Dive Dokdo, East Sea, Korea Dive Dokdo, East Sea, Korea 독도 "똥여"인근 수중 "똥여"는 독도 서도 서쪽 해상에 위치한 작은 여이다. 마치 빙산과 같이 수면 위로 작은 여가 올라와 있지만 수중에는 거대한 암반으로 형성된 곳이다. 이곳 주변에는 이와 같이 거대한 암반 군들이 자리하고 있다, 일부는 수면 가까이 까지 올라와 있어 밖에서도 암반이 관찰되기도 한다. 이곳에는 지난해 해양조사때 발견된 "독도 제1 관문"이 자리하고 있다. 수심 25미터에 거대한 아치가 있으며 낮은 수심대까지 이어지며 마치 협곡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곳으로 경치가 아름다워 독도 제 1관문으로 명명한 곳이다, 이번 다이빙은 그곳에서 다이빙을 진행하기로 하고 입수를 하였다. 필자가 지난 해 발견한 곳이기에 앞장 서서 포인트를 안내하기로 .. 2016. 8. 4.
우리는 다이버? 우리만 다이버? 해저여행 7/8월호(통권133호) 칼럼 We are diver. 우리는 다이버? 우리만 다이버? 발행인 우리는 다이버. 대학에서 다이빙을 배우고 대학 팀으로 활동을 하던 때 다이빙 훈련을 마치거나 모임이 끝날 때 늘 함께 하는 구호가 있었다. 그것은 바로 “위 아 다이버(We are diver)”, 즉 “우리는 다이버”였다. 선배가 “위 아(우리는)”라고 선창을 하면 나머지 부원들은 “다이버(Diver)”라고 크게 복창을 하였다. 이렇게 3번을 외치고 나면 모든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필자는 이 구호를 할 때마다 내가 다이버라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어 정말 좋았다. 요즘도 다이버들 모임이 있을 때면 건배 시 자주 이 구호를 주창한다. 위 아 다이버, 우리는 다이버라는 이 구호는 모든 다이버들에게 동질감을.. 2016. 8. 4.
fish in Komodo, Indonesia fish in Komodo, Indonesia 코모도의 어류들,,, 코모도 수중에서는 매우 다양한 어류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사진가들이 좋아하는 스위트립스와 스네퍼류는 늘 가까운 곳에서 볼 수 있다. 만타를 비롯하여 잭피쉬, 나폴레옹, 참치류, 바라쿠다,,, 등 대형 어종도 자주 만난다. 써전피쉬와 쏠저피쉬, 안티아스, 푸질리어, 엔젤 피쉬, 버터플라이 피쉬... 등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어류들을 만나게 된다, 그야말로 물고기 천국인 곳이다. 코모도에서 만난 어류 사진 몇장을 소개한다. 2016. 8. 2.
Dive in Dokdo, East Sea, Korea Dive in Dokdo, East Sea, Korea 독도 독립문 바위 선착장 독도를 상징하는 바위 중의 하나는 동도에 위치한 독립문 바위이다. 이곳 선착장은 동도로 오르는 또 다른 입구이기도 하다. 통상적으로 관광객들과 독도 수비대에게 필요한 물품과 인력은 동도 서쪽 선착장을 이용한다. 독립문 바위는 독도의 대표적인 상징인 동시에 다이빙 포인트 이기도 하다. 독도 방문 첫 다이빙은 이곳에서 진행했다. 독도 수중은 해조류의 천국이다. 사방이 해조류로 빼곡하다. 수심이 깊은 곳은 감태가 그리고 낮은 곳은 대황이 우점하고 있다. 사방을 둘러 보아도 해조류들 뿐이다. 간간히 뿔산호와 산호붙이등을 볼 수 있으나 생각보다 쉽게 볼 수 없다. 수중사진가들은 막상 촬영을 하려면 무엇을 촬영해야 할지 막막하다. 일부.. 2016. 8.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