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7

wonderpus in Komodo, Indonesia wonderpus in Komodo, Indonesia 코모도의 원더퍼스 야간 다이빙 도중 만난 원더퍼스를 뽀샵으로 처리해 보았다. 원본 사진을 뽀샵으로 처리하여 전혀 다른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것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나의 문제는 신중하게 생각해 봐야 할것이다. 순수 사진과는 별개의 문제로 다루어야 하는게 맞는게 아닐까 라는 것이 필자의 생각이다, 예를 들어 새로운 예술의 장르로 이미지 예술(Image Art) 또는 기존의 미술쪽으로 편입을 한다던지,,, 암튼 쉬운 문제는 아니다, 세상이 복잡해 지니 고민해야 할 것도 많아진다 2016. 6. 30.
soft coral & cronoid, Komodo Indonesia soft coral & cronoid, Komodo Indonesia 연산호와 바다나리 열대바다에서 연산호와 바다나리는 필자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사진 주제이다. 단조로운 수중에서 마치 꽃처럼 화려한 색상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적절한 조명을 받으면 그 화려함은 배가 된다. 코모도에서 이들이 함께 어울어진 모습을 자주 보았다. 자연스럽게 이들을 촬영할 기회가 많았다, 연산호와 바다나리 사진을 소개한다, 2016. 6. 29.
Underwater Komodo, Indonesia Underwater Komodo, Indonesia 코모도 수중 인도네시아 코모도 다이빙 투어 전반은 라부안 바조를 출발하여 인근 린카(Rinca) 섬 인근에서 진행하였다. 코모도 다이빙 남쪽 포인트들은 북쪽 포인트에 비해 수온이 전반적으로 낮아 수중 환경도 연산호들이 많이 보였다. 제주도 연산호와 비교할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화려한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형형색색의 바다나리와 안티아스 무리가 가득한 산호초는 코모도 수중이 건강하게 살아있다는 증거였다. 린카섬 주변에서 촬영한 사진을 소개한다, 2016. 6. 28.
Crystal Rock, Komodo, Indonesia Crystal Rock, Komodo, Indonesia 크리스탈 록의 씨팬과 다이버 인도네시아 코모도 섬 북동쪽에 위치한 크리스탈 록 수중의 씨팬과 다이버입니다. 코모도의 대표적인 다이빙 포인트 중의 한곳입니다. 개인적으로 오전 다이빙때 빛을 좋아하는 지라 첫 다이빙때 촬영한 사진입니다. 2016. 6. 27.
Komodo diving with Sea Safari, Indonesia Komodo diving with Sea Safari, Indonesia 씨사파리와 함께한 코모도 다이빙 투어 지난 6월 17일부터 25일까지 인도네시아 코모도 섬 인근에서 다이빙을 진행하고 왔습니다, 이번 취재 투어는 인도네시아 발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씨 사파리 사의 씨사파리 7호와 청호(Cheong ho)호 를 이용하였습니다. 투어 중에 엔진에 이상이 있어 급히 배를 교체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투어는 정상적으로 진행되었고 함께한 다이버들도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필리핀 모알보알의 엠비 오션블루의 김용식 대표가 지난해부터 계획하여 바다추억 만들기와 스쿠버 인 회원들이 함께하였습니다. 다이빙 진행은 씨사파리 한국인 파트너인 정광남 대표가 동행하였습니다. 이들과 함께한 코모도 다이빙은 해저여행 7/8.. 2016. 6. 27.
해저여행 5/6월호 2016 칼럼 - 아카시아 향기는 날리는데 아카시아 향기는 날리는데 얼마 전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멀리 아카시아 나무 숲이 보였다. 온통 하얗게 꽃으로 뒤덮여 있는 아카시아 나무를 멀리서 보기만 하여도 기억속의 그 향이 코끝에 감돈다. 진한 아카시아 향을 따라 어린 시절로 돌아가 보았다. 내가 태어난 곳은 을지로다. 어릴 때 마포로 이사를 와서 초등학교에 입학하였는데 근처에 서강대학교가 있었다. 아카시아 꽃이 만개하면 친구들과 담 너머 대학 안으로 들어가 아카시아 꽃을 따 먹었다. 그 향긋한 내음과 더불어 맛 또한 좋아 배불리 먹고 나머지는 책가방에 가득 넣었다. 문제는 가방 안의 책은 다 버리고 아카시아 꽃으로 채운 것이다. 하지만 어머니에게 들켜 엄청 혼나고 책을 찾으러 다시 나서야 했다. 눈물과 콧물이 범벅되어 책을 찾아 돌아온 나를 보고 .. 2016. 6. 1.
published Undersea Travel Magazine 5/6, 2016 published Undersea Travel Magazine 5/6, 2016 해저여행 5/6월호 발간 다이빙 전문지 해저여행 5/6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이번 호 표지 모델은 가수겸 배우 선은정입니다. 영화 색즉시공 2에서 인상깊은 연기로 세인들에 잘 알려진 인물이다. 5/6월호에는 인기 다이빙 여행지 팔라우와 필리핀 릴로안이 소개됩니다, 뛰어난 수중 경관을 자랑하는 청간정 리조트와 영진 아쿠아존 그리고 열목어로 유명한 칡소 다이빙도 소개됩니다. 해저여행의 칼럼리스트들( 조동민, 김지현, 윤순태, 김광회, 김광복, 박수현)의 다양한 바다 이야기와 화보가 소개됩니다. 나우이 강사 팸투어 팔라우 여행기 그리고 군산대학교 해양학과 학생들의 필리핀 여행기도 소개됩니다, 김성훈 교수의 일본 해녀에 관한 이야기.. 2016. 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