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중사진/접사

Macro in Misool - Raja Ampat , Indonesia

by divesimon 2022. 12. 8.

Macro in Misool - Raja Ampat , Indonesia

미솔에서 접사 촬영

 

난 수십 년을 다이빙했는데도 늘 실수의 연속이다. 최근에 구입한 24-70 렌즈를 장착하고 카메라를 떨어뜨려서 렌즈가 완전 이등분된 건 시작에 불과했다. 야간 다이빙을 하려고 타깃 라이트를 완충하고 충전구 마개를 닫지 않고 입수하여 수중에서 장님이 되었다. 다행히 내가 사용하는 Ikelite 161 스트로브는 라이트 기능이 있었지만 충분치 않았다. 접사 촬영은 가이드의 역량이 반 이상인데,,, 녀석은 다른 다이버들을 가이드하느라 뒷전에 밀려있는 나는 신경도 쓰지 않는다. 노안이 이미 심한 나는 눈알을 부릅뜨고 접사 촬영 소재를 찾아다녔으나 역부족이다. 어쨌든 억지로 몇 컷 만들어 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