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imon's picture of the day/하루에 한장

Coral garden in Mataking, Malaysia

by divesimon 2023. 10. 23.

Coral garden in Mataking, Malaysia

마타킹 섬의 산호 정원

 

산호 정원 위를 거북이가 다이버들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유영하고 있다. 마타킹 섬 주변 낮은 지역은 빼곡하게 다양한 산호들이 자리하고 있다. 거북은 이 산호를 터전으로 살고 있는 여러 해양생물 중 하나이다. 

오늘 아침일찍 병원에 다녀왔다. 정기적으로 다리 신경검사를 하는 날이다. 3년 전 심장판막 수술을 한 후 약으로 인해 왼쪽 다리 혈관이 출혈되었다. 그리고 혈전이 뭉쳐 신경을 눌러서 신경에 문제가 왔다. 처음에는 걷지도 못하였으나 재활 치료를 통해 걸을 수는 있으나 뛰거나 무거운 것을 들지도 못한다. 오르막을 오르내리는 것도 쉽지 않다. 한 6개월 정도면 정상으로 돌아올 것이라 하였으나 지금 3년이 되었다. 어쨌든 일상생활은 큰 지장이 없으나 불편한 것은 사실이다. 근신경 검사는 전기 자극을 주어 검사를 한다. 이거 완전 전기고문이다. 전기 충격으로 몸이 움찔움찔한다. 검사를 하면 뭐 하나 당사자인 내가 이미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데,,,, 치료가 필요한데  특별한 치료법이 없단다. 그냥 기다려 보라기만 한다. 다리가 아파도 물속에서는 그나마 편하다. 빨리 물에 가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