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17

UW Akajima, Okinawa Japan UW Akajima, Okinawa Japan 아카지마 수중 아카지마에서 촬영한 사진이다. 국내 다이버들에게도 잘 알려진 다이브 하우스 시사에 머물며 촬영한 사진이다. 2017. 6. 30.
Glassfish in Okinawa, Japan Glassfish in Okinawa, Japan 오키나와의 글래스피시 오키나와 수중을 대표하는 장면 중의 하나는 글래스피시 무리가 빼곡하게 산호 주변을 둘러 싸고 있는 모습이다. 모래 바닥에 듬성 듬성, 마치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은 작은 암반 군에 달랑 산호 하나가 자리하고 그 주변에 수많은 글래스피시들이 모여 있는 모습이다. 이번 취재에서도 이와 같은 장면을 여러 번 마주하였다. 아래 사진들은 아카지마(Akajima)에서 촬영한 것이다. 글래스피시들이 무리지어 있는 모습을 촬영할 때 스트로브 빛이 강할 경우 반사가 심해 글래스피시를 제대로 표현하기 쉽지않다. 빛의 양을 조절하면서 여러번 촬영해야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다. 2017. 6. 29.
Coral in Okinawa, Japan Coral in Okinawa, Japan오키나와의 산호초 오키나와는 천혜의 경산호 군락이 일품이다. 비록 화려하지는 않지만 뺴곡하게 자리하고있는 다양한 경산호는 오키나와 수중을 대변한다. 이번 오키나와 이리오모테지마, 이시가키, 아카지마 취재시에도 이러한 경산호 군락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비록 거리 상으로는 상당히 먼곳에 떨어진 섬들이지만 같은 위도 상에 위치해서 인지 산호 군락도 지역을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비슷하였다. 아래 소개하는 사진은 이리오모테지마에서 촬영한 사진들이다. 2017. 6. 28.
Manta in Iriomotejima, Okinawa Japan Manta in Iriomotejima, Okinawa Japan 이리오모테지마의 만타 이시카키와 이리오모테지마를 포함한 오키나와 서쪽 요나구니까지 이어지는 지역을 야에야마(Yaeyama)제도로 부르고 있다. 이중 이시가키는 이 지역 교통요지이다. 이시가키 서쪽, 고속여객선으로 40여분 거리에 인접한 이리오모테지마는 이시가키와 더불어 만타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일부 포인트는 이시가키와 공유하고 있기도 하다. 이번 오키나와 취재에서는 만타로 유명한 이시가키보다 이리오모테지마에서 더 많은 만타를 볼 수 있었다. 취재 일정상 단 한번 만타 포인트에서 다이빙을 하였는데 충분히 많은 만타를 볼 수 있었다. 이리오모테지마에서 촬영한 만타 사진을 소개한다, 2017. 6. 27.
sunbeam in Iriomotejima, Okinawa Japan sunbeam in Iriomotejima, Okinawa Japan 수중사진 제목 사랑 혹은 키스(Love or Kiss) 수중에서 빛내림 현상을 촬영하면서 지형을 살펴보니 마치 연인이 키스를 하며 사랑을 나누는 장면이 생각났다. 나 만의 착각인줄 몰라도.ㅎㅎㅎㅎ... 2017. 6. 24.
Sunbeam and diver, Iriomotegima, Okinawa Japan Sunbeam and diver, Iriomotegima, Okinawa Japan 다이버와 빛내림, 이리오모테지마 오키나와 다이빙의 특징 중의 하나는 지형 다이빙이다. 화산의 영향으로 바다 속에는 복잡한 지형이 형성되었다. 마치 미로와 같은 지형의 위쪽으로 햇빛이 들어와 묘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수중 사진가들이 선호하는 빛내림 현상이다. 이번 취재지인 이리오모테지마, 이시가키, 아카지마 그리고 오키나와 본토까지 이러한 지형은 일반적이다. 아래 소개하는 사진은 이리오모테지마에서 촬영한 사진이다. - Model ; Sakiko Oshima 2017. 6. 23.
Dive in Ishigaki, Okinawa, Japan Dive in Ishigaki, Okinawa, Japan 이시가키 다이빙 앞서 이리오모테지마가 서표도(西表島) 인것 처럼 이시가키는 석원도(石垣島)라고 표기한다. 대표적인 다이빙 포인트로 일본 다이빙 잡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지명이다. 일본을 대표하는 다이빙 여행지 중의 한 곳이다. 이를 반증하듯 이시가키는 오키나와 본도는 물론 일본 여러 지역에서 항공편이 정기 운항되고 있다. 또한 이시가키 항을 통해 주변의 이리오모테지마, 하테루마지마, 고하마지마, 구로지마,,, 주변 다양한 섬으로 이동할 수 있는 교통의 요지이기도 하다. 이시가키를 대표하는 생물은 단연 만타이다. 하자만 이번 투어에서는 일정상 만타를 많이 볼 수 있는 곳을 가지 못해 잠시 스쳐지나가는 한 마리의 만타만 보았다. 대신 작은 무리의 .. 2017. 6. 19.
UW Iriomotegima, Okinawa, Japan UW Iriomotegima, Okinawa, Japan 이리오모테지마 수중 이리오모테지마는 西表島(서표도)로 표기한다. 필자가 예전부터 일본 잡지에서 많이 보아 온 지명이다. 언젠가는 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하였다. 이번 다이빙 취재의 주체인 오키나와 산업진흥공사와 리조트 관계자들이 해저여행 사무실을 방문하였을때 한글로 제작된 리플렛에 이리오모테지마 라는 지명이 표기되 있는 것을 보았다. 하지만 그것이 필자가 알고 있던 서표도인지는 솔직이 나중에 알았다. 일본어를 전혀 모르는 필자로서는 당연히 일본어 지명이 생소하였다. 이리오모테지마가 필자가 알고 있던 서표도이고 이번 일정중에 제일 먼저 방문하는 곳이기에 무척이나 기대되었다. 짧은 취재 일정이었으나 모든 것이 좋았다. 언제고 다시 가고픈 곳이다. 이리오.. 2017. 6. 17.
UW Akajima, Okinawa, Japan UW Akajima, Okinawa, Japan 아카지마 수중 오키나와 아카지마 다이브하우스 시사에서 2박 3일간 야간 다이빙을 포함하여 총 6회 다이빙을 실시하였다. 아쉽게도 다른 곳 취재때와 달리 이곳은 도착한 날부터 떠나는 날까지 비가 내렸다. 바람도 불고 파도도 높아 리조트 인근에서만 다이빙을 진행하였다. 시사에서는 최고의 포인트를 엄선하여 다이빙을 준비하였는데,,,, 날씨 때문에 갈 수없었다. 아카지마 인근에서 촬영한 사진을 소개한다. 2017. 6. 15.
Macro in Akajima, Okinawa, Japan Macro in Akajima, Okinawa, Japan 아카지마 야간 다이빙 - 마크로 촬영 어제 아카지마에 도착하자 마자 저녁 식사후 바로 항 인근에서 야간 다이빙을 진행하였다. 촬영한 몇 장의 사진이다. 동정은 페북 친국 Ron Silver 가 해주었다 Thuridilla splendens Huenia heraldica Chloeia parva 2017. 6. 14.
UW Ishigakijima, Okinawa Japan UW Ishigakijima, Okinawa Japan 이시가키 다이빙 이리오모테지마에서 일정을 마치고 쾌속선으로 약 45분 거리에 위치한 이시가키 섬으로 와서 2박 3일간의 다이빙 일정을 진행하였다. 4곳에서 5회 다이빙을 하였다. 짧은 시간이라 수많은 포이트 중에 극히 일부에서만 다이빙을 진행하였다. 때문에 소개하는 사진들이 이시가키 다이빙을 대변하지는 못할것이다.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다이빙 여행지 중의 한곳이고 다이빙 샵이 150여 곳이 있다하니 분명 많은 매력이 있는 곳일 것이다. 기회가 되면 차분히 머물며 다이빙을 진행하고 픈 곳이다. 이시가키에서 촬영한 사진 몇컷을 소개한다. 2017. 6. 13.
UW Iriomotejima, Okinawa Japan UW Iriomotejima, Okinawa Japan 이리오모테지마 수중 이리오모테지마에서 촬영한 사진 몇장 올리고 다이빙 갑니다. 오늘은 이시가키 다이빙 마지막 일정... 2017. 6.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