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빙 업계 소식

수중촬영대회 시즌입니다.

by divesimon 2021. 10. 21.

내일부터 제주도에서 신설된 수중사진참피온쉽을 필두로 엘에스 산전 공모전, 제주수중촬영대회, 한국수중사진촬영대회가 연달아 개최됩니다, 기존의 수중 사진가들은 물론 무섭게 떠오르는 신인 사진가들의 약진이 기대됩니다. 대회에 참가한 사진가들의 선전을 기대합니다, 아울러 해저여행 블러그에는 지난 10수년간 국내에서 개최된 주요 수중촬영대회 입상작이 소개되고 있으니 참가자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전에도 그랬고 이번에도 수중 촬영대회 심사위원들은 새로운 앵글과 새로운 사진들을 기대하며 심사에 임합니다. 하지만 대회가 끝나고 나면 선수들은 늘 같은 앵글의 사진들이 입상한다고 불만입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심사위원들은 선수들이 제출한 사진들 중에서 평균 이상의 좋은 사진을 선발합니다. 선수들은 자신의 스타일과는 다른 촬영대회용 사진을 골라 제출하기에 심사대에 올라온 사진들은 늘 정형화된 - 대회용 사진 - 사진들입니다. 이른바 입선 가능한 안전한 사진들을 제출하는 것입니다. 심사위원들은 그 중에서 사진을 골라낼 수 밖에 없어 입상작들은 늘 같은 사진들이 선정됩니다.

 

올 해 대회에도 심사위원들은 새롭고 참신한 앵글을 선정하기 위해 심사에 신중을 기할 것입니다. 대회 참가자들은 해저여행 블러그에 있는 지난 10여년간의 입상자들을 참고로 이와는 다른 분위기와 앵글의 사진을 촬영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회용 사진이 아니라 자신의 스타일로 사진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우리 사진계도 변화가 필요할 때입니다. 

 

촬영대회 참가자들의 선전을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