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26

U/W Misool, South Raja Ampat, Indonesia 라자암팟 남쪽 미솔 지역 수중 새로운 쿠르징 보트 네오미(Neomi)호와 함께한 라자암팟 남쪽 미솔 지역의 수중 경관 2020. 2. 11.
U/W Misool, Raja Ampat, Indonesia. 라자암팟 미솔 지역의 수중 금년부터 새로 라자암팟과 코모도를 안내하고 있는 새로 건조된 쿠루징 보트 네오미 호와 함께한 라자암팟 미솔 지역의 수중 경관이다. 2020. 2. 10.
U/W Misool, Raja Ampat, Indonesia 미솔의 수중 경관 라자암팟을 안내하는 네오미 호와 함께한 남쪽 미솔지역의 수중 경관이다. 2020. 2. 8.
Micro in Misool, Raja Ampat, Indonesia 미솔에서 접사 촬영 라자암팟을 안내하는 새로운 크루징 보트 네오미(Neomi)호와 함께한 라자암팟 남쪽 미솔(Misool)지역에서 촬영한 접사 사진들이다. 예전부터 접사 촬영은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그리고 이제는 눈에 뵈는게 없어 접사 촬영이 더욱 어렵다. 그럼에도 노는이 염불한다고 매 야간 다이빙 마다 접사 렌즈를 장착하고 일행들을 따라 나섰다. 가이드가 찾아 주지 않으면 피사체를 찾기도 힘들은 상황이다. 하지만 촬영을 하다 보면 한 자리에 머무는 경우가 많디. 그러다 보면 주위엔 아무도 없는 경우가 많다. 가이드를 따라 다녀야 하는데 늘 혼자 다니게 된다. 그럼에도 굳이 야간 다이빙을 따라 나선 이유는 다이빙을 마치고 수면으로 올라와서 바라보는 하늘 때문이다. 수면에서 바라보는 밤 늘은 그야말로 별.. 2020. 2. 6.
U/W Misool, Raja Ampat, Indonesia 미솔의 다양한 수중 모습 새로 건조되어 금년부터 출항을 시작한 쿠루징 보트 네오미(Neomi)호와 함께한 라자암팟 남쪽 미솔 지역의 수중 모습이다. 여행 기간내내 조류가 거의 없어 활기찬 모습이 연출되지는 않아 다소 아쉬웠지만 역시 미솔은 미솔이었다. 2020. 2. 5.
Seafan in Misool, Raja Ampat, Indonesia 라자암팟 남쪽 미솔의 시팬들 시팬은 수중에서 가장 흔하게 만날 수 있는 촬영 소재 중의 하나이다. 수중 사진가들이 선호하는 주제이다. 촬영 소재가 제한된 수중에서 시팬은 훌륭한 피사체이다. 많은 사진가들이 시팬을 촬영하다보니 혹자는 너무 흔한 주제, 진부한 소재, 뻔한 피사체,,, 등등 비판적인 말도 많다. 그럼에도 필자는 시팬을 좋아한다. 다양한 모양과 크기 그리고 무엇보다도 물색과 대조되는 밝은 색상 때문에 더욱 그러하다. 미솔 지역에는 그러한 시팬들이 그야말로 널려있다. 어느 포인트를 가더라고 다양한 시팬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다, 일부 포인트의 시팬 군락은 너무도 규모가 커서 어안 렌즈로도 표현해 낼 수 없을 정도다. 눈에 보이는 그러한 모습을 제대로 렌즈에 담을 수 없다는게 사진가 입장에서 아쉬.. 2020.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