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3

Dive Oslob, Philippines Dive Oslob, Philippines 오슬롭 다이빙 지난 번, 고 원창선 선배 추모 다이빙시 오슬롭 아라다이브에 머물며 촬영한 사진들이다. 사진은 수밀론 섬과 오슬롭 그리고 카세레스 리프에서 촬영한 것이다. 오슬롭 고래상어 포인트에서 촬영한 사진이다, 비치에서 입수하였다. 고래상어 피딩 포인트 수심이 너무 낮고 사람들이 많이 붐벼서 시야가 엉망이다. 예전과 달리 가이드들이 관광객들이 편하게 비치 가까이로 고래상어를 유인하기에 부유물이 너무 많아서 좋은 사진을 기대하기가 어렵다. 수밀론 섬의 잭 피쉬 무리이다. 늘 포인트 주변에 머물고 있기에 다이버들이 만날 확룰이 매우 높다. 되살아 나고 있는 카세레스 리프 - 천혜의 산호 군락으로 유명했던 카세레스 리프는 수년전 태풍으로 인해 리프가 엄청난 피해를.. 2018. 2. 12.
Around Memorial Point, Caceres, Cebu, Philippines Around Memorial Point, Caceres, Cebu, Philippines 메모리얼 포인트 주변 수중 고 원창선 님의 수중 추모비가 안장된 세부섬 동남쪽 오슬롭 인근 카세레스 리프 메모리얼 포인트 주변 수중 경관이다. 기존에 강구 포인트로 알려진 이곳은 카세레스 리프 북서쪽에 위치한 곳이다. 카세레스 리프를 대표하는 포인트 중의 한곳이다. 2018. 2. 7.
고 원창선 1주기 추모 다이빙 고 원창선 1주기 추모 다이빙 지난 해 1월 31일 췌장암으로 운명을 달리한 고 원창선 님을 기리기 위한 추모 다이빙이 필리핀 세부 섬 남단 오슬롭에서 진행했다. 이 날은 평소 고인과 가까웠던 동료 선후배들이 참석하여 고인과 함께했던 시간을 그리며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인이 마지막 까지 운영하였던 카레세스 리프 앞의 리조트 - 현재는 아라 다이브로 운영자가 바뀜 - 에 모인 다이버들은 수중에 추모비를 안장시키며 그를 추모하였다. 추모비는 한국에서 명판을 제작하고 현지에서 비석을 제작하여 명판을 붙여서 만들었다. 한편 지난 2005년 카세리스 리프에서 다이빙중 심장마비로 운명을 달리한 고 박병복 님의 추모비도 이날 고 원창선 님의 추모비와 함께 같은 장소로 옮겨 주었다. 고 원창선 1주기 추모 다이빙.. 2018. 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