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7

Turtle mating competition, Sipadan, Malaysia Turtle mating competition, Sipadan, Malaysia 거북의 짯짓기 경쟁, 시파단 한무리의 거북들이 서로 암컷을 차지하려고 난리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암컷을 차지한 녀석은 가쁜 숨을 몰아쉬며 암컷 등에 바싹 붙어 수면으로 향하고 있다. 나머지 경쟁자들은 그래도 아쉬운듯 이들 주변에서 맴돌고 있다. 2017. 9. 25.
Published Undersea Travel 9/10, 2017 Published Undersea Travel 9/10, 2017 해저여행 2017년 9/10월호 발간 해저여행 9/10월호(통권 140호)가 발간됩니다. 이번 호부터는 전문 모델은 물론 일반 다이버들도 표지 모델로 소개합니다. 이번 호 표지 모델은 제주 금릉에 위치한 수중산책 마린 리조트의 스태프 김수연입니다. 해저여행은 이번 호에도 많은 정보와 볼꺼리를 소개합니다. 또한 해저여행 구독시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1 + 1 행사도 계속 진행됩니다. 지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독 신청 ; 02 474 3480 2017. 9. 24.
school of barracuda, Maratua, Indonesia school of barracuda, Maratua, Indonesia 바라쿠다 무리 인도네시아 마라투아 섬에서 촬영한 바라쿠다 무리이다. 2017. 9. 20.
sardines in Moalboal, Philippines Sardines in Moalboal, Philippines 필리핀 세부 섬 모알보알의 정어리 무리 모알보알 엠비오션블루 리조트 앞 비치에서 촬영한 정어리 무리 사진이다. 며칠간 같은 모델과 같은 장소에서 촬영하였기에 이미 소개한 사진들과 비슷한 분위기이다. - 모델 김용식, 김유정 2017. 9. 8.
soft coral in Jeju Island, Korea Soft coral in Jeju Island, Korea 제주도 문섬의 연산호 제주에서 촬영대회 심사를 할 때마다 심사위원들의 고민은 연산호가 아닌 다른 주제로 제주를 표현한 사진을 고르는 것이다. 그간 연산호를 주제로 한 사진이 너무 많이 입상하였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품된 사진 대부분은 연산호 사진이고 다른 주제와 비교하여 월등하게 아름답다. 제주 수중을 표현함에 있어 연산호를 제외 한 다는 것은 말이 안되는 것이다. 나도 이번 서귀포 취재에서 연산호를 배제하고 수중 사진을 만들어 보려하였다. 촬영대회 참가자의 입장으로 촬영에 임했다. 열심히 주제를 찾아 다녔지만 역시 연산호를 뺴놓고 제주 수중을 논할 수가 없었다. 제주의 연산호 군락은 세계적 명소이다. 이러한 모습의 수중을 찾기가 쉽지.. 2017. 9. 5.
Soft Coral & Lionfish , Jeju Island, Korea Soft Coral & Lionfish , Jeju Island, Korea 연산호와 쏠배감펭, 제주도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는 쏠배감펭은 제주 바다의 볼꺼리 중의 하나이다. 특히 연산호와 어울린 모습은 수중 사진가들이 선호하는 장면이다. 이 녀석들이 집단적으로 서식하고 있는 서귀포 가린여를 찾아 갔으나 예전이야기 였다. 포인트의 연산호는 다 태풍에 날라갔는지 보이지 않고 그 많턴 쏠배감펭도 몇마리 보이지 않았다. 아래 소개하는 사진은 문섬에서 촬영한 사진들이다. 2017. 9. 4.
UW Jeju Island, Korea UW Jeju Island, Korea 제주 서귀포 수중 지난 수요일과 목요일 이틀간 제주도 바람소리펜션에 머물며 서귀포 문섬과 가린여에서 총 4회 다이빙을 진행하였다. 그중 첫 다이빙은 스트로브가 작동을 하지 않아 촬영을 못했고 두번째 다이빙 포인트인 가린여는 예전과 달리 포인트 상황이 좋지 못해 별다른 촬영을 하지 못했다. 그리고 다음날 문섬 동쪽과 서쪽에서 남쪽으로 진행하며 2회 다이빙을 실시하였다. 바다는 조금때라서 조류의 흐름이 거의 없었다. 근간에 제주가 태풍의 영향을 받지 않아서 수중에는 침전물이 너무 많았고 시야도 나빠서 바다색이 녹색으로 나왔다. 좋은 수중 사진을 만들기 위한 조건은 아니었다. 문섬 수중은 늘 그렇듯이 화려한 연산호가 빼곳하였다. 촬영내내 시야가 아쉬웠으나 눈으로 나마 이.. 2017. 9.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