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중사진/광각

혼돈....

by divesimon 2010. 3. 30.

바라쿠다가 무리를 지어 이동하고 있습니다. 혼란 스러운 모습이나 나름 질서가 있답니다.

요즘 천안 함 침몰로 나란 전체가 난리가 아닙니다. 그 와중에 스쿠버 다이빙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 많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티비를 지켜보며 왠지 스쿠버 다이버들이 무능력해 보이는 것은 저만의 생각인가요?
해상에서 큰 사고가 발생하면 언제나 나타나는 군 혹은 민간 다이버들의 모습에서 자부심보다는 안타까운 마음이 더 많이 드는것은 왜일까요? 
안타깝게도 베테랑 군 다이버가 오늘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그런데 웻슈트입고 구조하겠다고 나선 민간 구조단체의 모습은 차라리 안스럽기까지 했습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 할 때마다 스쿠버다이빙이 매체를 통해 많이 왜곡되기도 합니다.
오늘 엠비씨 저녁 뉴스는 히트였습니다. 공기통을 산소통으로 말하는 것은 애교로 봐준다고 해도 공기통내 기체가 30%산소와 70% 질소로 이루어 졌다는 것은 도데체 무슨 근거로 그림까지 그려가며 설명하는 건지,,,,,
군 당국에서 브리핑하는 모습에서 이들이 과연 스쿠버 다이빙에  어떤 상식을 가지고 있는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그리고 아직도 우리 다이빙은 갈길이 멀 구나 하는 생각도 많이 해봤습니다.

이러 저러한 모습을 각종 매체를 통해 지켜보면서 참으로 혼란 스럽습니다. 다이빙 전문지를 발행하는 입장에서 책임감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스쿠버 다이빙이 이번 사고로 인해 어떤 이미지로 국민들에게 각인될지 걱정스럽습니다, 악조건하에서 고분 분투하고있는 군 다이버들의 안전한 다이빙을 기원할 뿐입니다.

'수중사진 > 광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풍당당....  (2) 2010.04.01
바라쿠다의 군무  (3) 2010.03.31
회초리 산호와 씨팬  (2) 2010.03.27
스펀지 해면  (0) 2010.03.26
시파단의 잭 피시  (4) 2010.03.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