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9

Dive Yakushima, Japan Dive Yakushima, Japan 야쿠시마의 붉바리 오키 섬에서 다이빙 일정을 마치고 오사카로 이동하여 1박을 하고 다음날 야쿠시마 섬으로 갔다. 1년에 360일 이상, 일주일에 8번 비가 온다고 할 정도로 강수량이 엄청난 곳이다. 그런 명성을 뒷받침 하듯 야쿠시마에서 2박 3일동안 내내 비가 내렸다. 야쿠시마에서는 첫날 1회 그리고 다음날 3회 다이빙을 하였다. 아래 사진들은 다음 날 2회 다이빙때 촬영한 사진들이다. 모래밭에 제로센 비행기의 엔진과 프로펠러 일부만 남아 있는 아주 작은 포인트였다. 이곳에 수많은 치어들과 붉바리, 곰치, 청소새우... 등이 자리하고 있었다. 포인트가 너무 작고 수심이 25미터 내외로 깊어서 수중 촬영에 제약이 많은 곳이다. 일반 다이버 2인과 우리 일행 5명 그리.. 2018. 6. 29.
Dive in Oki Island, Japan Dive in Oki Island, Japan 일본 오키 섬 수중 독도와 가장 가까운 일본 시네마 현의 오키 섬을 찾았다. 아직도 독도가 자신들의 영토라고 주장하고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 독도까지는 161km나 떨어져 있다. 을릉도에서 독도까지는 90km 도 않된다. 역사적으로나 지리적 그리고 실효적 지배를 하고 있는 우리로서는 이들의 주장이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을 뿐이다. 때문에 오키 섬과 독도와 연관지어 더 이상 이야기를 할 필요는 없다. 이번 방문은 그런 정치적인 문제가 아니라 해양 조사를 위해서 였다. 쿠로시오 난류대에 위치한 이곳의 수중 환경을 연구하는 학자들을 도와서 수중촬영을 해 주기 위해 이 섬을 찾은 것이다. 오키 섬의 수중은 제주도와 울릉도를 합쳐 놓은 듯한 분위기였다. 해조류와 어류들.. 2018. 6. 28.
U/W Bohol, Philippines U/W Bohol, Philippines 보홀 수중 4 보홀 팡라오 섬 돌조 비치에 위치한 캐슬 킹 리조트(대표 이시영) 인근에서 촬영한 수중 사진들이다. 이번 사진을 마지막으로 보홀 수중 사진 소개를 마친다. 2018. 6. 12.
Seafan in Bohol 2, Philippines Seafan in Bohol 2, Philippines 보홀의 시팬2 필리핀 보홀의 캐슬 킹 리조트(대표 이시영) 인근에서 촬영한 시팬 사진이다, 2018. 6. 11.
U/W Bohol, Philippines U/W Bohol, Philippines 보홀 수중 3 보홀 캐슬 킹 리조트(대표 이시영)과 함께한 보홀 다이빙중 리조트 인근에서 촬영한 수중 사진입니다, 2018. 6. 10.
Seafan in Bohol, Philippines Seafan in Bohol, Philippines 보홀의 시팬 보홀 팡라오 돌조 비치에 새로 신축한 캐슬 킹 리조트(대표 이시영) 앞 하우스 리프는 다양한 시팬으로 유명한 곳이다. 수심대(-25미터 전후)가 다소 깊은것이 아쉽지만 다양한 모양과 색상의 시팬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딮 다이빙을 선호 하는 수중 사진가들은 더 깊은(-30미터 이하) 수중에서 보다 다양한 시팬 군락을 만날 수 있다. 수중 사진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제인 시팬은 생각보다 쉽게 표현하기가 어렵다. 특히 수 미터에 달하는 대형 시팬을 만나면 한 숨만 나온다. 일반 광각 렌즈를 장착한 DSR 카메라 혹은 컴팩트 카메라를 소지한 다이버들은 앵글을 잡을 엄두도 못낸다. 그럼에도 시팬은 묘한 매력이 있다. 크기와 모양 그리고 색상이 다.. 2018. 6. 8.
U/W Bohol 2, Philippines U/W Bohol 2, Philippines 보홀 수중 2 필리핀 보홀 팡라오 섬에 새로 오픈한 캐슬 킹(대표 이시영)리조트와 함께한 보홀 다이빙입니다. 리조트 하우스 리프와 주변에서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2018. 6. 8.
U/W Bohol., Philippines U/W Bohol, Philippines 보홀 수중 고교 동문 다이빙 클럽 회원들과 6월1일부터 5일까지 필리핀 보홀을 다녀왔다. 예전 세부 릴로안에서 킹덤 리조트를 운영하였던 이시영 대표가 보홀에 새로 신축한 리조트 캐슬 킹 리조트에 머물며 4일간 다이빙을 진행하였다. 돌아 오는 날은 주변 관광지에서 관광까지 하는 알찬 투어였다. 보홀까지 인천공항에서 직항 편이 있기에 가능했다. 비행 스케즐이 새벽에 출발하고 저녁 늦께 돌아오는 피곤한 일정이나 나름 짧은 시간을 짬내어 관광과 다이빙을 즐기기엔 나쁘지 않았다. 이번 일정 중에는 보홀의 대표적인 다이빙 포인트인 바리카삭에서 다이빙을 진행하지 못했다. 사전에 퍼밋을 얻어야 하기도 하였지만 굳이 바리카삭을 가야알 필요를 느끼지 못했다. 리조트 앞에서도 충분히.. 2018. 6. 6.
paralichthys olivaceus in Ulleungdo, Korea paralichthys olivaceus in Dokdo, East sea, Korea 울릉도 능걸 포인트에서 만난 광어 광어가 어디 있나요? 광어가 수직 바위에 이런 모습으로 위장하고 있는 모습은 처음입니다. 특이 합니다, 2018. 6.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