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10

Dive Moal Boal - Tongo , Philippines Dive Moal Boal - Tongo , Philippines 모알보알 다이빙 - 통고 엠비오션블루와 함께한 모알 보알다이빙 - 4월3일 네째날 마지막 포인트는 통고였다. 모알 보알을 대표하는 포인트 중의 한곳으로 대형 시팬과 거북 그리고 지형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낮은 산호초 지대도 잘 살아있는 곳이다. 수중 사진가들에게 적극 권장하는 곳이다. 모델 이종선, 김용식 2018. 4. 21.
Dive Moal Boal - Sampaguita point, Philippines Dive Moal Boal - Sampaguita point, Philippines 쌈파기타 포인트 엠비오션블루와 함께한 모알보알 다이빙 - 네째날 첫 다이빙은 하우스 리프에서 정어리와 함께하고 두번째 다이빙때 찾은 곳은 남쪽 위히한 쌈파기타 포인트이다. 지형 다이빙 포인트로 좋은 곳으로 낮은 산호초 지대도 일품인 곳이다. 이곳에서 촬영한 사진을 소개한다. 모델 - 이종선, 김용식, 나형진 2018. 4. 20.
Dive with Sardines, Moal Boal, Philippines Dive with Sardines, Moal Boal, Philippines 정어리 다이빙 모알 보알 엠비 오션블루와 함께한 정어리 다이빙 - 다이빙 3일째 오후 다이빙은 엠비오션블루 하우스 리프인 정어리 포인트에서 진행하였다. 리조트에서 바로 비치 다이빙을 즐길 수 있기에 매우 편했다. 정어리 무리는 하우스리프 직벽을 따라 넓게 산재해 있었다. 한무리로 뭉쳐서 멋진 장면을 만들어 주면 좋겠는데 정어리들이 말을 듣지 않는다. 오후에 태양이 강하고 빛이 산란하기에 사진촬영하기 좋은 조건이 아니다. 일단 영점을 잡는 다는 심정으로 정어리 촬영을 시작하였다. 모델은 엠비오션블루 리조트 나형진 강사가 수고해 주었다. 2018. 4. 19.
Dive Moal Boal - Airplane Wreck, Philippines Dive Moal Boal - Airplane Wreck, Philippines 모알보알 다이빙 - 에어플랜 렉 엠비오션블루와 함께한 모알 보알 다이빙 - 3일차 두번쨰 다이빙은 마린 상뚜아리 인근의 에어플랜 렉이다. 우편 수송기였던 작은 비행기가 수심 20미터 내외 수심에 안장되 있는 곳이다. 모래 밭에 비행기가 자리하고 있으며 앞쪽으로 전진하면 직벽과 이어진다. 통상 비행기를 보고 직벽 인근에서 다이빙을 진행하고 다시 비행기쪽으로 나와서 배가 정박된 부이쪽으로 이동하여 다이빙을 마친다. 이곳에서 촬영한 수중 사진을 소개한다. 2018. 4. 17.
Dive Moal Boal - Marine Santuary, Philippines Dive Moal Boal - Marine Santuary, Philippines 모알보알 다이빙 - 마린 상뚜아리 엠비 오션블루에서 안내하는 3일차 첫 다이빙은 파낙사마 비치 북쪽에 위치한 마린 상뚜아리이다. 거대한 시팬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수중 사진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곳이다. 하지만 이곳은 평균적으로 시계가 좋지 않다. 또한 거대한 시팬들이 직벽을 따라 이어지는데 이 장면을 표현하기가 쉽지않다. 25미터부터 시작되는 시팬 군락지의 깊은 수심또한 문제다. 그런 이유로 마음에 드는 사진을 만들기가 쉽지 않은 곳이다. 필자 역시 이곳에서 여러번 촬영을 하였으나 늘 불량한 시계로 인해 맘에 드는 사진을 만들지 못했다. 이번 방문에는 시야가 좋고 이종선 원장님과 김용식 대표가 번갈아 가며 모델을 해.. 2018. 4. 15.
U/W Jeju Is. - Korea U/W Jeju Is. - Korea 문섬 다이빙 제주도에 출장이 있어 간김에 다이빙도 하기로 하였다. 목요일 오후 늦게 회의가 있기에 수요일 일찍 내려가서 다이빙 하고 목요일 오전까지 다이빙을 하기로 계획하였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수요일 오전에 2회 다이빙으로 만족해야 했다. 다음날은 너무 피곤해서 다이빙을 하지 않고 바로 회의장으로 갔다. 어쨌든 문섬 지킴이로 유명한 태평양 다이빙스쿨의 김병일 대표의 안내로 함께한 임재훈 원장과 함께 간만에 문섬 새끼섬에서 다이빙을 하였다. 아니 날씨가 좋지 않아서 거기서만 할 수가 있었다. 수중시야는 조금 나왔으나 부유물이 많고 빛이 너무 산란되는 시간대였다. 뭐 핑게를 대라면 더 많겠지만 결론적으로 맘에 드는 사진을 만들지 못해 아쉬웠다. 동영상 촬영중인 테평양다.. 2018. 4. 14.
Dive Moal Boal - Talisay, Philippines Dive Moal Boal - Talisay, Philippines 모알보알 달리사이 포인트 다이빙 엠비오션블루 다이빙 둘째날 - 오전에 페스카돌에서 2회 다이빙을 마치고 오후에 찾은 곳은 달리사이 포인트이다. 포인트 시작 지점부터 대형 시팬이있는 곳이다. 거북들도 많은 곳으로 모알보알의 대표적인 포인트 중의 한곳이다. 달리사이 포인트에서 촬영한 수중 사진을 소개한다. 모델 - 이종선 2018. 4. 12.
Dive Moal Boal = Pescador Is. Cebu Philippines Dive Moal Boal - Pescador Is. Cebu Philippines 모알보알 다이빙 - 페스카돌 섬 엠비 오션블루와 함께 하는 다이빙 - 이번 다이빙은 모알보알은 물론 필리핀을 대표하는 다이빙 포인트 중의 한 곳인 페스카돌 섬이다. 섬 전체가 다이빙 포인트로 초보 다이버부터 숙련된 다이버들. 특히 수중 사진가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엠비 오션블루 취재 둘째날 이곳을 방문하여 오전에 두 번 다이빙을 진행하였다. 첫번쨰 다이빙시 촬영한 사진을 소개한다. 2018. 4. 11.
Dive Moal Boal - Kasai Wall, Cebu Philippines Dive Moal Boal - Kasai Wall, Cebu Philippines 모알보알 다이빙 - 카사이 월 필리핀 세부 섬 서쪽 모알보알의 엠비오션블루와 함께한 첫 날 두번째 다이빙 포인트는 앞서 소개한 투블 상뚜아리와 이어지는 카사이 월이다. 고래상어 포인트로 명성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직벽이 발달된 곳으로 다양한 씨팬가 연산호 등이 수중사진가들의 눈길을 잡는 곳이다. 카사이 월에서 촬영한 사진을 소개한다. - 모델 김용식 2018. 4. 10.
Dive Moal Boal with MB Ocean Blue - Tuble Santuary, Cebu Philippines Dive Moal Boal with MB Ocean Blue - Tuble Santuary, Cebu Philippines 모알보알 다이빙 - 투불 상뚜아리 지난 주는 필리핀 세부섬 서쪽에 위치한 모알보알 엠비오션블루를 취재하며 다이빙을 하였다. 수중사진가 이종선 원장과 보홀에서 합류한 수중사진가 김현범님과 함께 김용식 대표의 안내로 모알보알 인근에서 수중촬영을 하였다. 3월 31일 새벽에 리조트에 도착하여 당일 2회 다이빙을 필두로 4월 5일까지 6일간 18회 다이빙을 진행하였다. 이 기간동안 다행히 날씨도 좋고 수중 시야도 나쁘지 않았다. 덕분에 많은 사진을 만들 수 있었다. 이번 모알 보알에서 촬영한 수중사진은 너무 많아서 아직 정리 중이다. 다이빙 첫날 투불 상뚜아리에서 첫 다이빙을 그리고 이어지.. 2018. 4.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