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10

Snow crab Underwater sculptureㅡ Dae Jin, East sea, Korea Snow crab Underwater sculptureㅡ Dae Jin, East sea, Korea 대진리조트 대게 포인트 지난 주 영덕 대진에서 개최된 수중촬영대회때 방문하여 촬영한 대게 조형물이다. 전 날 수중 시야가 않좋았다 하여 아침일찍 포인트에 입수하였다. 하지만 오히려 전 날 보다도 못한 시야였다. 차라리 오후에는 시야가 좀 더 좋다고 하였다. 가장 먼저 입수하여 하강줄을 잡고 고민하였다. 내려가 봐야 이런 시야에서는 기대할 것이 없는데,,, 뒷 사람들에 떠밀려 입수하였다. 앞서 가던 수중사진가 김광복이 시야에서 사라졌다. 그 뒤를 따르던 다이버를 놓칠세라 열심히 따라갔다. 눈앞에 어슴프레하게 검은 물체가 보인다. 시야는 25미터가 넘었다. 제대로 포인트에 도착했다. 연이어 다이버들이 포인트.. 2018. 3. 28.
Published Undersea Travel, 3/4 , 2018 Published Undersea Travel, 3/4 , 2018 해저여행 3/4월호 발간 다이빙 전문지 해저여행 3/4월호간 발간되어 배포 중입니다. 다양한 여행지 소개와 다이빙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해저여행 구독시 다이버들의 필수 장비를 득템 할 수 있는 1 + 1 이벤트도 계속 진행 중입니다. 지금 문의하십시오 구독 문의 02 474 3480 2018. 3. 27.
제1회 영덕대게 촬영대회 입상작 제1회 영덕대게 촬영대회 입상작 올해로 21회째 이어지는 영덕대게축제가 “왕이 사랑한 대게” 란 슬로건으로 강구항 일원에서 2018년 3월 22일에서 3월 25일까지 4일간 펼쳐졌다. 영덕대게축제 기간동안 제21회 영덕군 왕이 사랑한 대게 찾아라! 수중사진촬영대회 및 스킨스쿠버 대회 바다정화운동(조식동물 불가사리,성게, 쓰레기 바다정화운동)도 개최하였다. 영덕군 영해면 대진1리항에서 개최한 이번 대회는 21회쨰 맞이한 영덕대게축제 기간중 처음으로 실시하는 스쿠버 관련 대회이다. 행사를 주최한 대진리조트는 수중촬영대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때문에 이번 대회는 제1회 영덕대게 촬영대회로 명하였다. 이번 촬영대회는 대진리 앞바다 수중에 설치한 수중 왕대게 조형물 촬영(광각 다이버부문, 비다이버.. 2018. 3. 26.
2018 투사 딜러 투어 참관기 (주)우정사, 오션챌린져 초청 2018 투사 딜러 투어 참관기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고 하였다. 10년은 그 만큼 오랜 세월을 의미한다. 그럼에도 지난 10년간 투사 딜러 투어는 변함없이 진행되었다. 첫 번째 투사 딜러 투어는 지난 2008년 시작하였다. 햇수로 보면 이번 딜러 투어가 11번째이어야 한다. 하지만 중간 한번 일본에서 커다란 지진인 발생하여 피치 못하게 한 해를 중단하였다. 그런 이유로 올 해가 10번째 투어이다. 이번 딜러 투어가 더욱 의미 있는 이유이다. 10번의 딜러 투어 중에 일본 본사 공장 방문 한 번을 제외 하고 나머지 9번은 대만 공장을 방문하였다. 투사 딜러 투어는 평균적으로 한 해 30명 정도가 참가한다. 이중 20명 내외는 (주)우정사와 오션챌린져에서 초청한 업체들이다... 2018. 3. 22.
The Reef Dive Resort/TRDR), Mataking Island, Malaysia The Reef Dive Resort/TRDR), Mataking Island, Malaysia 마타킹 리조트 The Reef Dive Resort/TRDR 마타킹 리조트의 정식 명칭이다. 이곳은 다이브 리조트이다 최소한 몇 년 전까지는 그랬다. 리조트를 찾는 방문객들은 유럽 다이버들과 일본 다이버들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몇 년 사이에 상황은 너무도 많이 바뀌었다. 리조트 투숙객들 대부분은 중국 관광객이고 다이버들도 대부분 중국인들이다. 이러한 현상은 비단 마타킹 리조트뿐만 아니라 시파단 주변의 모든 리조트들의 현재 상황이다. 중국인들의 관광 파워는 이제 말레이시아 뿐만 아니라 동남아를 넘어 전 세계 적으로 막강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마타킹 리조트 역시 밀려오는 중국 관광객과 다이버들을 수용하기 위.. 2018. 3. 21.
macro in Mataking, Malaysia macro in Mataking, Malaysia 마타킹 섬의 접사 촬영 마타킹 섬을 비롯하여 주변 섬들은 섬 크기에 비해 몇 배나 넓은 산호초를 보유하고 있다. 섬 주변의 산호초는 광각과 접사 촬영 소재가 풍부하다. 특히 이 지역은 예전에 빈번하게 다이너마이트 어업이 성행하던 곳이다. 산호초들이 황폐화되었던 곳이다. 그러나 10년 넘게 리조트와 주민들의 보호로 산호초가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 이런 과정에서 부서진 산호들 사이를 터전으로 삼는 생물들이 많이 발견된다. 따라서 접사 촬영을 선호하는 사진가들은 특이한 생물을 찾아내어 촬영할 수 있는 확률이 높다. 필자는 눈이 좋지 않아 접사 촬영은 선호하지 않는다. 가이드들의 도움을 받으면 좋은 소재를 발견할 확률이 높은데 요즘 가이드들은 예전같지 않고 단지.. 2018. 3. 13.
Dive Sipadan, Malaysia Dive Sipadan, Malaysia 시파단 다이빙 다이버들에게는 마치 성지와 같은 곳, 시파단(Sipadan)은 의심하것도 없이 단연 세계 최고의 포인트 중의 한 곳이다. 시파단을 보호하기 위해 말레이시아 정부는 지난 2005년부터 다이버들의 입장을 1일 120명으로 철저하게 제한하고있다. 그 덕분에 시파단은 오히려 다이버들에게, 특히 수중 사진가들에게 멀어지는 듯하다. 다이버들은 시파단 주변 리조트들에 머물며 통상 3-4일에 한번 정도 시파단에서 다이빙을 할 수 있다. 이는 이른바 가성비가 떨어진다. 힘들게 먼 곳에서 일정을 잡고 시파단 다이빙을 계획하고 왔는데 실제로 다이빙을 할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기 때문이다. 어쨌든 시파단은 이런 방식으로 보호되고 있다. 20년이상을 매년 한 두번씩 시파.. 2018. 3. 10.
Mataking resort Zetty, Malaysia Mataking resort Zetty, Malaysia 마타킹 리조트 제티 마타킹 리조트(Mattang resort)에는 두 개의 제티가 있다. 하나는 메인 제티로 투숙객들이 오고 가거나 리조트에 필요한 물자를 실어 나르는 화물선이 정박하는 곳으로 마타킹 리조트의 관문이다. 이곳에는 잭피시(Jack fish) 무리를 비롯하여 다양한 어류들이 삶의 터전으로 삼고 있는 곳이다. 특히 대형 바라쿠다(Marracuda) 한마리가 늘 상주하며 제티의 우두머리 역할을 하고 있다. 예전에는 현재 상주하고 있는 녀석보다 훨신더 큰 찰리라는 이름의 바라쿠다가 있었는데 어느날 사라졌다. 또 하나는 다이브 센터 제티이다. 다이버들과 해양 레포츠를 즐기는 모든 투숙객들이 이용하는 곳이다. 메인 제티보다는 크기가 작으나 다이.. 2018. 3. 9.
Ship Wreck in Mataking, malaysia Ship Wreck in Mataking, Malaysia 마타킹 리조트 침선 말레이시아 사바 주 남동쪽에 위치한 마타킹 섬은 본 섬과 부속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본 섬과 부속 섬은 썰물시 연결이 되는 이른바 모세의 기적이 매일 일어나는 곳이다. 최근 이곳은 셈포르나를 비롯하여 인근 섬에서 스노클러들이 몰려들어 늘 성시를 이루고 있다. 마타킹 섬에 자리한 더 리프 다이브 리조트(이하 마타킹 리조트)는 본 섬과 부속 섬 주변의 광활한 산호초 지대를 비롯하여 주변에 산재한 여러 섬에서 다이빙을 진행하고 있다. 마타킹 리조트의 명물인 침선 포인트는 본 섬 서쪽 해변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다이빙 센터에서 보트로 1분 이내에 도착한다. 본래 이곳의 침선은 2006년에 투하한 40피트 크기의 목선이 자리하고 있었다.. 2018. 3. 8.
U/W Mataking resort, Malaysia U/W Mataking resort, Malaysia 마타킹 리조트 수중 해저여행은 시파단(Sipadan) 다이빙을 비롯하여 사바(Sabah)주 남동부 다이빙일대를 안내하고 있는 마타킹 리조트(Mataking resort)를 국내 다이버들에게 처음으로 소개하였고 10년이 넘는 세월동안 리조트의 변화되는 모습을 소개하고 있다. 올 해도 필자는 마타킹 리조트를 찾았다. 2018년 쿠스포 쇼 마지막날인 지난 2월 26일 출발하여 3월 4일 돌아오는 일정이었다. 예전과 달리 이번 마타킹 리조트 방문은 필자와 차영수 원장(내과 의사)과 단 둘이 초촐하게 출발하였다. 리조트에는 2월 26일부터 3월 3일까지 5박 6일 머물며 마타킹 주변과 시파단에서 다이빙을 진행하였다. 마타킹 리조트 주변 수중을 소개한다. 거북은.. 2018. 3.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