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12

Antipathes japonica , in Ulleungdo, East Sea, Korea Antipathes japonica in Ulleungdo, East Sea, Korea 울릉도 능걸 포인트의 해송 울릉다이버리조트의 주 포인트인 "능걸" 수중의 해송이다. 수심 20미터부터 35미터 사이에 산재한 4개의 해송을 촬영하였다. 사진은 수심대 별로 정리하였다, 맨 처음 사진은 능걸 포인트 동굴 입구에 위치한 해송이다. 두번째 해송은 첫번쨰 사진을 촬영한 곳 아래쪽 동쪽에 위치하며 가장 크기가 크다. 나머지 두 개의 해송은 동굴 서쪽 아래쪽 깊은 수심대에 자리하며 그 크기가 작다. 2016. 7. 31.
UW Komodo, Indonesia UW Komodo, Indonesia 코모도 수중 지난번 코모도에서 촬영한 사진들이다, 2016. 7. 31.
UW Dokdo, East Sea, Korea UW Dokdo, East Sea, Korea 독도 수중 해양학자와 함께한 독도 조사중 촬영한 사진 몇장을 소개한다. 이번 독도 다이빙은 해양조사겸 9월에 개최되는 독도 세계촬영대회 준비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다이빙은 울릉다이버리조트의 다이빙 전용선 아일랜드 호를이용하여 당일 3회 다이빙을 진행하였다. 아래 사진은 지난 해에도 같은 장소인 알봉에서 만난 연어병치 무리이다. 크기가 거의 1미터에 육박하는 대형 어종으로 당당하게 무리지어 이동하는 모습이 장관이었다. 또다른 방어 무리 사진은 동도 독립문 바위 선착장 인근에서 촬영하였다. 무리지어 먹이 사냥을 하는 방어 무리를 보며 시파단 생각이 났다. 맑고 투명한 독도 수중에서 방어 무리의 활기찬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반수면 사진은 서도 똥여 인근에서 다이.. 2016. 7. 29.
published Undersea Travel Magazine 7/8, 2016 Published Undersea Travel Magazine 7/8, 2016 해저여행 7/8월호 발간 다이빙 전문지 해저여행 7/8 월호가 발간되었다, 이번 호 표지 모델은 배우 겸 전문모델 김지연이다. 발행인이 씨사파리 크루징보트와 함께한 인도네시아 코모도 다이빙과 필리핀 오션팔라스 리조트가 소개된다. 세계적인 리브 어보드사인 어그레서 대표가 직접 쓴 라자엠팟 기행을 비롯하여 김성주 편집장이 취재한 모알보알의 엠비오션블루가 소개된다. 강원도의 사천다이브리조트와 안투더씨 그리고 제주도의 우도 스쿠버와 모슬포 스쿠버 아카데미가 소개된다, 충북 음성에 오픈한 국내 최고의 수심을 자랑하는 거북마린 잠수풀이 소개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사와 화보가 소개된다. 해저여행은 오프라인은 물론 업계 최초로 전자잡지로.. 2016. 7. 28.
Ocean Palace Dive Resort , Mindoro, Philippines Ocean Palace Dive Resort , Mindoro, Philippines 오션팔라스 리조트 필리핀 민도로 섬 북쪽 사방비치 다이빙을 전문적으로 안내하고 있는 오션팔라스 리조트이다. 다이빙 전용풀을 보유하고 있어 초보 다이버는 물론 강사 교육까지 진행하기 편한 곳이다. 전문 가이드의 안내로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사방비치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오션 팔라스를 소개한다, 리조트 바로 앞에서 다이빙 보트에 승선하는 모습 리조트 전경 레스토랑 메인 객실동과 다이빙 전용풀 경남 고성 스쿠버 이주언(오른쪽 4번째)트레이너와 강사교육생들 바다에서 본 리조트 전경 초보 다이버를 교육시키는 모습 다이빙 보트로 이동중인 다이버들 에이스로 불리는 리조트 책임강사 전재형 2016. 7. 22.
Dive Sabang Beach with Ocean Palace, Philippines Dive Sabang Beach with Ocean Palace, Philippines 오션팔라스와 함께한 사방비치 다이빙 얼마전 필자는 필리핀 민도도 섬 북쪽에 자리한 사방비치에서 다이빙을 즐기고 왔다. 사방비치 인근 푸에르또 갈레라에 위히한 오션팔라스 리조트에서 머물며 다이빙을 진행하였다. 오션 팔라스 리조트는 전용 다이빙풀을 갖추고 20개의 객실을 보유한 한인 리조트이다. 한인 가이드와 필리핀 전문 가이드가 체험 다이빙부터 테크니컬 다이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포인트를 안내해 주고 있다. 오션팔라스 리조트에 관한 정보는 7월 말에 발간하는 해저여행 7/8월호를 통해 자세히 소개한다, 오션팔라스와 함께한 사방비치 수중 사진을 소개한다, 모델 - 박영태 2016. 7. 21.
UW Komodo, Indonesia UW Komodo, Indonesia 코모도 수중 코모도 다이빙은 데이 트립으로 인근에서 실시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배에서 먹고 자며 다이빙을 즐기는 리브-어보드 다이빙으로 진행한다. 리브-어보드는 원하는 포인트 인근으로 모선으로 이동하여 다이빙 보트로 다이빙을 진행한다. 국경을 넘는 다는 의미가 포함된 리브-어보드 다이빙은 장기간 배에서 머물며 다이빙을 진핼 할 수 있기에 다이빙 지역이 넓은 인도네시아 코모도 지역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1일 이용요금이 400불 전 후 로 결코 만만하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모도 다이빙은 라자엠팟과 더불어 국내 다버들에게 최근 핫 한 다이빙 여행지로 떠올랐다. 비싼 비용을 투자하고라도 찾아야할 이유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 필자는 인도네시아 전문 크루징.. 2016. 7. 20.
Macro in Komodo, Indonesia Macro in Komodo, Indonesia 코모도에서 접사 촬영 최근 몇 년 사이에 인도네시아 코모도 다이빙이 국내 다이버들 사이에 유행이 되고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코모도에서 다이빙을 즐기는 다이버들이 많이 있다. 거리와 비용 면에서 결코 만만치 않게 부담이 가는 곳임에도 다이버들이 많이 몰리는데는 다 이유가 있을 것이다. 필자 역시 지난 해에 이어 올 해에도 코모도를 찾았다. 그리고 코모도의 명성에 걸맞는 다이빙을 경험하고 왔다. 이미 광각 사진은 여러장 소개하였으니 오늘은 접사 사진 몇 장을 소개한다. 라이언 피시 류 보빗 웜 갯민숭 달팽이류 갯민숭 달팽이류 삼천발이 불가사리 공생새우 고비와 공생 새우 말미잘 청소새우 2016. 7. 19.
Undersea Travel 7/8, 2016 Cover Model Undersea Travel 7/8, 2016 Cover Model 해저여행 7/8월로 표지 모델 촬영 해저여행 7/8 월호 표지 모델 촬영을 양재동 씨앤씨우 스튜디오에서 하였습니다, 이번 호 모델은 전문 모델 겸 배우 김지연입니다. - 장비협찬 (주)마레스 코리아 2016. 7. 18.
U/W Komodo, Indonesia U/W Komodo, Indonesia 코모도 수중 코모도에서 촬영한 다양한 수중 모습이다. 이번 코모도 취재는 모델 없이 출발하였다, 모델이 없다 보니 지나가는 다이버들을 기다리거나 우연한 찬스를 기다리게되어 맘에 드는 장면을 만들기 어려웠다. 수중 사진에 모델의 필요성에 대해 늘 고민하지만 다이빙 잡지에 소개하는 사진들은 모델이 있는 경우가 더 현장감이 있고 좋은 듯하다. 2016. 7. 11.
Dive Komodo, Indonesia Dive Komodo, Indonesia 코모도 다이빙 코모도 다이빙은 데이 트립과 리브-어보드 다이빙으로 진행된다, 대부분의 다이버들은 배에서 먹고 자며 다이빙을 진행하는 리브-어보드 다이빙을 선호한다. 리브-어보드 다이빙은 배에서 생활하기에 가능한 공간이 넓고 시설이 좋은 배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문제는 가격이다. 코모도 다이빙을 진행하는 다이빙 보트들은 하루 다이빙 요금이 300불 ~ 400불 이상으로 다양하다. 필자가 이번에 이용한 씨사파리 사는 전통 정크선 타입으로 규모와 시설이 상급이다. 코모도 다이빙은 라부안 바조 항에서 출발하여 인근 란차섬과 코모도 남쪽에서 북쪽으로 이동하며 진행한다, 남과 북의 수온차가 몇도나 차이 나기에 생물군도 다양하다. 작은 열대어 무리에서 대형 참치류 또는 .. 2016. 7. 3.
Manta Ray in Komodo, Indonesia Manta Ray in Komodo, Indonesia 코모도에서 만난 만타 만타는 코모도 다이빙을 대표하는 볼거리 중의 하나이다, 만타 포인트에가면 진짜로 지겨울 정도로 많은 만타를 만나게 된다. 조류를 타고 흐르며 만타와 함께 하는 다이빙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줄것이다, 2016. 7.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