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33

해저여행 이전식 안내 해저여행 이전식 안내 지난 3월 15일, 20년간 올림픽 공원 인근 강동구청 앞에 자리해 오던 해저여행 사무실을 근처 건물로 이전하였습니다. 해저여행 책 마감과 겹쳐서 이전식을 미루다가 이제서야 이전식을 할 예정입니다. 괜히 이전식을 한다하여 여러 사람 번거롭게 할것 같아서 이전식은 기본적으로 사이버 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즉 해저여행 블로그 또는 페이스북에 축하 메세지를 보내는 것으로 이전식을 대신합니다. 서로 바쁜 세상에 오고 가는 번거로움 없이 마음만 전달하는 것으로 감사합니다. 일체의 화환은 정중하게 거절합니다, 사진에서 보듯 사무실도 작고 관리하기도 어렵고 나중에 버리는데 비용까지 수반하기에 양해 바랍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이전식에 참석하시겠다면 4월 5일 오후 2시부터 간단하게 막걸리 .. 2016. 3. 31.
Dive Mataking and Sipadan, Malaysia Dive Mataking and Sipadan, Malaysia마타킹과 시파단 자난번 말레이시아 마타킹 리조트에 다녀온 기사를 오늘 마무리 하였다, 편집하려고 사진을 고르는데 쓸 사진이 없다. 마타킹을 비롯하여 시파단까지 시야가 최악이었다. 마타킹에서 다이빙을 하면서 처음으로 격어본 시야였다. 많은 사람들이 마타킹과 시파단 다이빙의 최고의 시즌이 언제냐고 묻는다, 나도 궁금하여 가이드들에게 물었다, 그들의 답은 간단하였다. 그건 운에 달렸다고 한다. 예전과 달리- 통상 3월부터 6월까지 동남아 지역을 비롯한 마크로네시아 지역의 다이빙 적기 - 이제는 기후 변화로 인하여 특별히 시즌이라고 딱히 말할 상황이 아니다, 말 그대로 운이 좋으면 좋은 상황을 만나게 되는 것이다. 이번 취재는 불행히도 운이 없었다... 2016. 3. 25.
Undersea travel magazine has moved to the new office. Undersea travel magazine has moved to the address below. Seoul Gangdong-gu Seongnae-ro 6-gil 32 Contacts are no changes only the address has changed. 해저여행은 어제 거의 20년간 사용하던 사무실을 이전하였습니다. 새로 이전 한 곳은 기존 사무실에서 약100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합니다. 넓은 곳에서 좁은 곳으로 이전하니 다소 답답하지만 나름 아늑하기도 하네요. 뭔가 변화가 필요한 시기에 새로운 사무실로 이전하니 마음이 새롭습니다. 밤늦께까지 정리하였으나 제자리 잡기까진 시간이 필요할듯 합니다. 새로운 해저여행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새로 이전한 곳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로 6길 32 , 남.. 2016. 3.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