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중사진 이야기

school of sardines, moal boal, Philippines

by divesimon 2014. 8. 11.

 school of sardines, moal boal, Philippines

모알보알의 정어리 무리

 

모알보알에서 촬영한 정어리 사진 두 점을 소개한다, 수 년전 촬영한 사진들이며 이미 이와 유사한 사진들을 꽤 많이 소개하였다. 주말에 사진을 정리하면 로우 파일로 촬영된 사진을 JPG로 바꾸는 작업을 하였다. 이미 소개한 사진은 정리하고 유사한 사진들은 다시 손을 봤다. 정어리 사진은 늘 봐도 아쉬움이 많다. 몇 번 정어리 촬영을 하면서 나름 노-하우가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사진을 만들기가 쉽지 않다. 정어리들이 내 맘대로 움직여 주지 않기 때문이다. 무작정 이들을 따라 다니며 좋은 장면을 만들어 내야 한다, 그래서 정어리 사진을 촬영할 때는 다른 건 신경쓰지 않는다, 오직 정어리만 따라 다니며 정어리 촬영에만 집중한다.

 

 

 

페스카돌 섬 낮은 수심대에 정어리들이 무리지어 있었다. 정어리 무리만 촬영하기 보다는 주변에 대비되는 색상의 다른 주제를 앞세우고 배경에 정어리 무리를 넣었다.

 

 

 

 

회오리 치는 정어리 무리를 만날 기회는 쉽지 않다. 처믕부터 끝까지 오직 정어리 무리만을 따라 다니며 촬영에 임하다 보면 좋은 장면을 만날 확률이 높다, 그 다음에 좋은 사진을 만들어 내는 것은 사진가의 몫이다.

댓글